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영주고등학교

검색열기

영주고등학교

학교소식

메인페이지 학교소식 가정통신문 - 생명존중 가정통신문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송미경
  • 작성일2020-06-08
  • 조회수69

제목생명존중 가정통신문

생명존중 가정통신문


새 학기 약동하는 봄의 설렘을 마음껏 느끼기도 전에 여름으로 가는 길목에서 첫 등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가 가정학습, 원격수업 등 코로나 19가 가져온 일상의 변화로 감당하기 쉽지 않은 시간을 보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 교육청에서는 달라진 일상의 변화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기 위하여 코로나19 대응 학생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심리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변화에 취약한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심리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만, 등교를 앞둔 6월의 문턱에서 뜻하지 않게 불행한 사고가 발생하여 우리의 마음을 더욱 안타깝고 슬프게 하고 있습니다.


등교수업이 순차적으로 시작되면서 전해진 주변 사람들의 안타까운 소식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멀어진 마음의 거리로 인해 우울감과 불안감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온 학생들, 가정에서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가족과의 갈등이 심화되었던 학생들에게 큰 충격과 후유증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사안의 크고 작은 영향으로 학생학부모교직원들의 고민과 스트레스 반응 등의 정신적 외상을 보이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도교육청과 학교에서는 이러한 경우 전문상담전문의 치료 개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710-0042) 혹은 학교 담당자(729-6282)를 통해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의 예방상담치료의 원스톱 지원 시스템과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을 사전 안내하오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주고등학교 위클래스 상담 : 064) 729-6282

도교육청 학생건강증진추진단 상담 : 064) 710-0042

홈페이지(www.jje.go.kr/health) 활용 방법: ‘상담의뢰/상담신청에서 의뢰서 작성

24시간 365일 상담: 제주정신건강 위기상담 1577-0199, 1393

청소년 SNS 상담시스템: “다 들어줄 개

휴대폰 다 들어줄 개어플 다운받아서 상담

카카오톡 다 들어줄 개로 플러스 친구 맺고 상담

‘1661-5004’ 번호로 문자를 보내서 상담

페이스북 다 들어줄 개로 메시지 보내서 상담

영 주 고 등 학 교 장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